사회

정율성 기념 공원?

칼궁 2023. 8. 27. 05:10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aver?volumeNo=36451936&memberNo=44604681&vType=VERTICAL

보훈장관의 이념 프레임?…정율성 공원 철회 요구 ‘논란’

[BY 광주일보] ‘공산군 응원대장’ SNS 글에 지역사회 “도 넘은 흑백 논리” 반발비밀항일운동에 뛰어난 ...

m.post.naver.com

정율성은 누구인가?

며칠 전부터 정율성 생가 기념사업에 대한 이야기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저는 그가 누군지 솔직히 몰랐습니다. 그래서 찾아보니 그가 항일운동은 한 것 같긴 하더군요. 그러나 그는 해방 후 북한에서 김일성과 함께 공산당에 충성하였고, 이후에는 중국으로 들어가 등소평이 이끄는 공산당에 충성한 인물이더군요.

그리고 그는 음악에 재능이 있었는데 그가 만든 곡들이 북한과 중국의 군가가 되어 오늘까지 이르렀다고 합니다.

그런데 왜 이런 인물을 우리나라에서 그에 대한 기념사업을 하는 것일까요? 항일운동해서? 항일운동하면 다 용서되는 건가요? 그러면서 이승만과 박정희 대통령은 왜 그리 비난하는 건가요? 이게 정상적인 기념사업이라고 할 수 있나요?

그래서 왜 광주는 정율성을 기념하는가를 이해하기 위해 광주일보 기사를 찾아봤습니다.

그런데 결론은 이해불가입니다. 광주의 강기정 시장은 자신이 북한의 간부로 착각하는 게 아닌가 진짜로 의심이 듭니다. 이 기념사업에 대해 지적하니 정치공세라고요?

아무리 전라도가 정치적으로 좌파를 대변한다고 하지만 이건 선을 넘어도 많이 넘었습니다.

왜 정율성을 기념해야 하나요?

정율성은 태어난 것만 광주이지... 우리나라이지 이 나라의 전쟁땐 북한 편에 섰고, 이후엔 중국 공산당 편에 선 사람입니다. 그는 자유대한민국의 적이며, 그의 모든 흔적은 지워져야 할 대상입니다. 그런데 굳이 그런 사람을 기념하려는 이유가 뭘까요?

한중무역의 교류의 매체가 된다고요? 그런 인물을 기념할 거만 그냥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광주가 한중무역을 신경 안 써도 이나라는 중국과 잘 무역합니다.

그럴 정신이, 돈이 있거든... 이 나라의 발전을 위해 광주의 도움이 필요한 사회적 약자들에게 더 신경 쓰시기 바랍니다.

피로 지켜낸 대한민국

우리 대한민국은 자유를 위해 공산주의와 목숨을 걸고 끝까지 싸웠고 지켜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그럴 것입니다. 이게 맘에 안 들면 광주시장은 자신이 좋아하는 중국이나 북으로 가셔서 두 나라의 관계회복을 위해 애쓰시기 바랍니다. 대한민국에서 그러지 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