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日규슈 하루 새 423㎜ 폭포비... “경험하지 못한 폭우”

칼궁 2023. 7. 11. 04:40

https://n.news.naver.com/article/023/0003774725?cds=news_edit

日규슈 하루 새 423㎜ 폭포비... “경험하지 못한 폭우”

일본 규슈 후쿠오카현과 오이타현 등에 집중호우가 발생해 일부 지역에서 홍수와 산사태가 일어나는 등 피해가 잇따르고 있다. NHK, 아사히신문 등에 따르면 10일 일본 기상청은 후쿠오카현과 오

n.news.naver.com


일본 규슈 후쿠오카현과 오이타현 등에 집중호우가 발생해 일부 지역에서 홍수와 산사태가 일어나는 등 피해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하루강수량이 423mm

후쿠오카현 소에다마치의 24시간 강수량은 423mm를 기록했고, 다른 관측 지점인 구루메시의 24시간 강수량은 402.5mm로 관측 사상 역대 최다를 수준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11일 오전 6시까지 규슈 북부의 24시간 강우량은 200㎜로 예상되는 등 비가 더 내릴 것으로 전망됐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와 동일한 장마전선

이번의 이 비를 제가 집중한 것은 우리나라와 멀지 않은 일본 규슈 쪽에서  일어난 일이고, 이 비를 내린 장마전선이 우리나라와 동일하다는 점입니다. 즉 이 비가 바로 우리나라에도 내릴 가능성이 농후하다는 점입니다.

늘 준비한다고 하지만 이렇게 집중호우가 내리면 우리나라도 큰 피해를 입게 되겠지요. 그리고 그게 불과 며칠 후의 우리나라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주차를 높은 지대로 이동

늘 비 피해가 일어나는 지역이라면 주차를 높은 제대로 이동시켜 놓으시고 며칠 동안만이라도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게 좋을 듯하네요. 또한 요 며칠 동안은 계곡과 같은 곳은 피하는 게 좋아 보이네요.

어제는 비가 온다더니 아침을 제외하고는 햇살이 너무나도 뜨거웠습니다. 그러나 그런 날씨가 이번주 내내 있는 건 아니니 특히 이번주 모두 조심합시다~~~